닫기

 

 서로 힘이 되어주는 자원봉사 송파 항상 힘써주시는 자원봉사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과 함께 안내말씀 드립니다.

 

 자원봉사는 무보수성, 자발성, 공익성, 비정파성, 비종파성이라는 원칙아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자원봉사의 기본원칙을 위해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가 다른 자원봉사자들에게 종파성을 띄고 포교활동을 하여 자신의 종교를 강요한 사례가 적발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올바른 자원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저희 자원봉사센터와 함게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사례]

 평소 문화행사에 관심이 많았던 A는 한 기관의 문화행사 진행보조 봉사활동을 신청하여 활동하게 되었다. 봉사활동을 하던 중 유독 친화력이 강했던 B와 C는 A에게 살갑게 대하며 '봉사활동이 끝나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고 지냈으면 한다'고 하며 연락처를 요구받은 A는 연락처를 B, C와 교환하게 되었다. 

 몇 일후 B와 C는 A에게 안부도 궁금하니 한번 보면 좋겠다라는 연락을 받고 약속장소로 나가게 되었다. A는 B, C와 함께 밥을 먹고 이야기를 더 하자는 말에 장소를 이동하게 되었다. 카페를 지나쳐 한 건물의 실내로 들어가자 A는 의아했지만 두 사람의 권유에 마지못해 들어가게 되었다. 실내로 들어간 이후 B와 C는 A에게 자신들의 종교를 강요하였고, 종교절차를 지내고 금전을 요구하였다. 주위를 살피던 A는 기회를 틈타 장소를 빠져나오게 되었다.


닫기

SITE MAP

티스토리 툴바